블로그 상위노출로 홍보하는 시대는 지났다 블로그운영의 중요성

  • 관리자 (fyt3)
  • 2022-05-21 22:2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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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플랫폼 애드미디어는 , 자 회사인 '차밍에이전시'는 '블로그 대행' 으로만

'한달'에 웨딩홀로부터 협력제안 들어오는 제안이 20개가 넘습니다.

'계약'이 이행될경우, 웨딩홀과의 단독계악임은 물론 장기계약이므로 매출로 정리하자면 

'한달' 2천만원의 순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플랫폼애드미디어는 '블로그 대행' 서비스를 스스로 실행함으로써,

하루 10건이 넘는 문의와 전화를 이끌어냅니다.

저가형 싸구려 공식블로그 운영 대행을 맡기는건 돈낭비일 뿐입니다.

절대 그런식으로는, 상위노출이나 마케팅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허다한 저렴한 월20만원 / 포스팅 30회 이런 문구에 현혹되신분들이라면 정중히

이글을 뒤로가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똑똑한 분은 그 가치를 알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저희는 질좋은 대화를 하고 싶을뿐입니다. 그러니 양해해주세요.

 

 

단순 홍보글을 상위노출하여 홍보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전에야 블로그상위노출이 판을 쳤지만, 지금은 판도가 바뀌었습니다.

이는 단기적 매출상승이 아닌 -

그리고 높은 리셀러가 측정되기에 영리한 소비자들은

더이상 상위노출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내 사업에 필요한 마케팅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고 공부를 해야만 합니다.

 

 

저희는 마케팅에 돈을 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글을 여러분들은 어떤 루트를 통해

이 글을 보고 계실까요? 바로 블로그입니다.

하루에도 많게는 10건의 인바운드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다구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브랜드블로그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디서 보시고 문의 주시나요?'

 

질문을 드리면 100에서 90은 블로그를 보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셨습니다.

진짜 작은 쇼핑몰을 운영하던 대표님들이

블로그마켓을 운영하게 되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그만큼 브랜딩하기 최적화되어 있으며,

블로그의 영향력이 막강한 시대입니다.

또한,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채널로 인식됩니다.

이 점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우리 브랜드의 값어치는 승승장구할 것입니다.

 

이제부터 브랜드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전문가의 입장에서 느끼는 생각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으시면, 센스 있게 자기 사업아이템을 브랜딩화하기 위해

어떻게 블로그를 활용해야 하는지 조금은 감을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위 네 가지만 제대로 잘 지켜주신다면,

벌써 반은 성공하신 겁니다.

일단, 우리 브랜드를 어떻게 브랜딩할 것인지

테마나 컨셉에 대해 고민하세요.

글을 어떻게 작성할 지 기본 컨셉이 정해져 있으면,

목적도 확고해지고,전체적인 글을

디자인할 수 있고 작성하기가 훨씬 편해집니다.

 

하지만 어떻게 운영되어지고 있는

블로그냐에 따라 그 효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광고성글로 도배된 블로그와 건전하게

우리 브랜드에 대한 정보성을 다룬 블로그 중

어떤 블로그를 신뢰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는 퀄리티 좋은 글을 상위노출시키기 위해

로직을 계속해서 변화시키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글을 길게 써도 그게 광고성 글이라면 상위노출이 힘들 수도 있어요.

이제는 양보다는 질이 좋아야 합니다. 

본인 사업아이템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하신다면,

훨씬 전문성이 돋보이는 글을 작성하실 수 있고

전문가의 고퀄리티 포스팅으로 인식되어 '좋은 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실패하는 경우는 단순 홍보목적으로 육성하는 경우입니다. 

아무 관련성 없는 글을 도배하고 글의 퀄리티도 신경쓰지 않고,

그저 포스팅 갯수에만 신경쓴다면, 당연히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본인이 부지런하지 못 하고, 글을 디자인할 수 없고,

새롭고 창의적인 방안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대행사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행사를 선택할 때는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아직도 단순하고 반복적인 글만 도배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은 회사이며,

무조건적으로 돈을 벌 생각밖에 없는 나쁜 업체입니다.

(우리 회사를 홍보하려는 것이 아니라 직접 문의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대행업체가 그렇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로직과 관련 없이 상위노출만 되면 된다고

생각하고 무의미하게 작업하는 업체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경우에는 블로그는 품질이 낮은 블로그로 판단되어지며,

새로 만들어 다시 운영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일본의 3대 카페, 사자 커피 스즈키 회장이 말했습니다.

'커피만 팔면 손님은 도망갑니다. 커피를 즐겨야 손님이 모이지요.'

브랜딩은 남들과 차별화되는 '나만의 강점'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케터들이라면 모두가 매일 아침 고민하는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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